Home주식관련주NFT 관련주 TOP10

NFT 관련주 TOP10

NFT(대체불가토큰, NON-FUNGIBLE-TOKEN)

 

 

NFT 관련주 TOP10

 

NFT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써, 하나하나 ‘고유하고 상호 교환이 불가능’한 토큰을 말합니다. 암호화폐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고유한 소유주를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증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.

예를 들면 게임 아이템, 그림, 영상, 음악과 같은 다양한 예술 및 디지털 자산에 대해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한 인식값이 있어 다른 것들과 구분된 나만의 소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오늘은 국내주식 중에서 NFT 관련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10개를 추려보았습니다.

 

1. 다날

– 다날의 종속회사인 다날핀테크는 자체적으로 발행한 암호화폐인 페이코인을 이용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인 플레이 댑이 제공하는 다양한 NFT 서비스 구매가 가능한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.
– 추후 메타버스 및 디지털 아트연계 형 NFT 플랫폼 또한 출시할 예정입니다.

2. 한컴MDS

– 2021년 7월에는 한컴MDS의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인 프론티스의 지분을 55% 인수했습니다.
– 프론티스는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플랫폼 XR라이프트윈을 통해서 가상도시에서 NFT를 기반으로 한 가상 토지 및 건물거래가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.

3. 컴투스

– 2021년 10월 미국의 NFT 전문지업인 ‘캔디 디지털’에 투자했습니다.
– 캔디 디지털과 함께 디지털 수집품과 블록체인 및 게임사업 부문에서의 업무 협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.

4. 엔씨소프트

– 2021년 11월의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엔씨소프트는 TF팀을 통해 NFT 및 블록체인 적용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 중 NFT와 블록체인의 결합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.

5. 비덴트

– 2021년 9월에 비덴트는 임시주주총회를 열어 메타버스 및 NFT 관련 신사업 진출을 위한 정관을 변경하였으며 같은 해 11월에는 NFT와 메타버스 사업 추친을 위한 초록뱀미디어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습니다.

6. 초록뱀미디어

– 2021년 9월에 아레나캐스트와 블록체인 기술인 대체불가능토큰 기술을 접목하여 유통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의 구현 등과 같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.

7. 위메이드

– 게임개발 회사인 위메이드는 자회사인 위메이드트리를 통해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‘위믹스’를 기반으로 하는 NFT 거래소 ‘위믹스 옥션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– 위믹스에 입점하고 있는 게임들과 NFT 및 코인 거래가 가능한 통합 거래소 구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

8. 컴투스 홀딩스

– 자회사인 게임빌 플러스는 가상자산 거래소인 코인원의 지분을 38.43% 보유하고 있습니다. K-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NFT 거래소와 NFT 게임 출시 등을 통해서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.

 

9. 핑거

– 2021년 11월 금융 메타버스 플랫폼인 ‘독도버스’의 사전예약을 담당한 바 있습니다. 독도버스의 아바타가 참여하고 자산을 모으거나 투자가 가능한 독도버스는 도민권으로 NFT가 발급되어 소유권과 거래이력이 명시될 예정입니다.

 

10. 컴퍼니케이

– 국내 최초로 바이낸스와 NFT 계약을 체결, 에이펀인터렉티브에 투자하였습니다.

 

 

NFT 관련주들 상승과 하락 등 주식 흐름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싶은 분들 께서는

아래의 링크를 통해 강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[NFT 관련주 보는 법 강의 신청하기]

 

 

 

 

-위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.

테마주 및 주식차트 보는 법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싶은 분들 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주식 차트 보는 비법 강의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▼▼▼▼▼▼▼▼▼

[주식 차트 보는 법 강의 신청하기]

본 포스팅은 정보전달을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며 절대 종목을 추천하는 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. 투자의 결과 및 책임은 오로지 투자자 본인의 판단에 의한 것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.

-위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.

 

Popular posts

My favorites